ROBOT魂 <SIDE AS> Zy-98 섀도(저격사양) by 은하미소년




로봇혼 <SIDE AS> Zy-98 섀도(저격사양)
2014년 3월 21일 발매
4,410엔

풀 메탈 패닉! 시리즈의 만화판, 풀 메탈 패닉! 시그마의 완결에 맞춰 원작의 최후반에 등장하는 
Zy-98 섀도의 저격사양이 혼웹 상점 한정판으로 발매되었습니다.


[패키지]

한정판 특유의 단색 패키지.


[구성품]

Zy-98 섀도(저격사양) 본체
교체용 손 8개
단분자 커터
어설트 라이플
소련제 저격포 '뮤테오르'
예비 매거진
혼 스테이지 연결 부품


Zy-98
섀도
(저격사양)

소련 GPU가 저격을 목적으로 커스터마이즈한 섀도의 특수 사양기.
풀 메탈 패닉! 원작의 최후반부에서 쿠르츠 웨버가 탑승하여 등장합니다.


원작에 등장하는 섀도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는 상체의 각 부분들.
통상의 섀도와 비교하면 머리에 정밀사격용 바이저를 장착하고 있다는 점이 차이점.


풀 메탈 패닉! 어나더에 등장하는 Zy-99M 섀도(수출사양)와 함께.
수출사양의 섀도와 비교하면 머리와 어깨, 팔, 허리 등의 생김새가 다릅니다.
그 밖에 하체의 생김새나 관절 구조는 서로 동일.


저격사양 섀도의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정밀사격용 바이저의 전개.
바이저는 탈착되지 않습니다.


단분자 커터, 어설트 라이플은 기존 시리즈(코다르, 코다르 i 등)에 부속되었던 무장.


저격사양 섀도의 전용 무장인 소련제 저격포 '뮤테오르'는 설정대로 
팔꿈치의 하드 포인트에 접속되며 매거진의 탈착도 가능합니다.
예비 매거진은 하나씩 분리나 결합한 형태로 허리나 팔, 등의 하드 포인트에 장비 가능.


저격포를 장비한 모습.


저격포는 다른 기체에도 쥐어줄 수 있으며, 특히 코다르 i(베놈)에게 쥐어주면
기체&색상&무장의 매치로 원작에 등장하는 빌헬름 카스파 전용 저격사양 엘리고르를 흉내낼 수 있습니다. 


(저격포의 사격 이펙트는 M.S.G. 머즐 플래시 이펙트를 적용시켰습니다)


저격포 말고도 어설트 라이플과 단분자 커터도 잘 어울립니다.


박스로 엄폐물을 만들어 시가전에서의 저격을 연출해 보는 것도 재밌습니다.




여기까지, 로봇혼 Zy-98 섀도(저격사양)였습니다.

먼저 입체화되었던 풀 메탈 패닉! 어나더의 수출사양 섀도를 기반으로 부분 조형과 색상을 
원작의 섀도에 맞게 변경한 아이템으로, 느낌 자체는 수출사양 섀도에 비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흠 잡을 곳 없는 무난한 완성도, 그리고 저격포는 기존 시리즈에 널리 쓸 수 있는 유용한 무장.

원작 설정대로의 재현에 충실한 점도 좋지만, 이왕 통상 섀도까지 재현할 수 있게 
바이저가 완전히 탈착되었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습니다. 

딱히 큰 매력은 없지만, 로봇혼 풀 메탈 패닉! 시리즈를 꾸준히 수집하고 있었다면
원작의 세계관을 좀더 재밌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역시나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덧글

  • 무명병사 2014/03/27 21:31 # 답글

    "너의 핀치라면 저세상에서라도 달려와주지!" ...쿠르츠 주제에(?) 쓸데없이 멋있는 대사군요. 설명서가 인상적인데, 번역된 상태인가요?
  • 은하미소년 2014/03/28 14:01 #

    시그마는 다 챙겨보지는 않았지만(우리나라에선 17권까지만 정발된 상태이지요) 아마 원작 라노베와 마찬가지로
    최후반부에 위기에 빠진 마오를 구할때 저렇게 말했을 듯 합니다.
    쿠르츠가 좀 그래 보여도, 진지할땐 꽤 멋지죠ㅋ.ㅋ

    혹시 사진의 각종 설정화 말씀이시라면 섀도의 사진을 찍을때 라노베에 실린 설정 자료도 같이 찍어서 참고용으로 올려본 것입니다!
  • 니킬 2014/03/28 02:54 # 답글

    눈이 十자로 달린 것 같아 독특해보이는 얼굴에 바이저가 추가되니 더 인상적이군요.
    다양한 사격 자세에 머즐 플래쉬 이펙트 파츠가 더해지니 한결 분위기가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 은하미소년 2014/03/28 14:05 #

    바이저를 올린 상태에선 눈이 5개, 바이저를 쓴 상태에선 눈이 4개로 보이는게 뭔가 재밌죠ㅋ.ㅋ
    저격 자세는 빌드 파이터즈에서 짐 스나이퍼 k9이 활약하는 장면을 떠올리며 사진을 찍었는데, 처음엔 멋지게 보였지만 지금 보니
    역시 뭔가 좀 엉성하게 자세가 잡힌 듯한 느낌이네요...;ㅁ;
    좀더 멋지게 자세를 잡아줄걸...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 알트아이젠 2014/03/27 22:43 # 답글

    색깔이 미묘하게 오묘해서 패스했는데, 그래도 잘 나온 녀석은 분명하네요.
  • 은하미소년 2014/03/28 14:13 #

    저도 처음에 봤을땐 색상이 뭔가 오묘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실제 러시아에서 운용하는 전투기인
    미그나 수호이의 여러 사진에서 저런 색상을 찾아볼 수 있고, 가토 쇼지 씨는 밀리터리에 관심이 많으니 혹시 이쪽을 참고하여
    저런 색상으로 낸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어나더의 기체 해설에서도 섀도를 실제 전투기에 비유한 코멘트가 있죠!)

    뭐 아무튼, 멋진 녀석임에는 분명합니다ㅋ.ㅋ
  • Shishioh 2014/03/28 14:20 # 답글

    뭐... 한랭지에서는 눈에 안뛸수도...란 색감이네요'''''


    사실...-_-) 수출판 섀도가... 너무 주인공얼굴이라 어색했는데;;;
    이제좀;; 섀도 같습니다..

    자 이젠 자히드용 섀도와 유이팡용 섀도를 ...내주세요반다이;;
  • 은하미소년 2014/03/28 14:50 #

    아 생각해보니 한랭지 사양이라고 하면 어느 정도는 납득이 가는 색상이겠군요!
    (저는 한랭지 사양이라고 하면 짐이 먼저 떠오르고 그 짐과 섀도를 비교하면 뭔가 다른거 같지만 중얼중얼...)

    수출사양 섀도가 먼저 나왔지만, 이번 오리지널 섀도를 보니 역시 섀도는 오리지널 섀도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중 활약은 둘째치고, 오리지널 섀도에는 이 양산기같은 느낌이 살아있으니까요!

    그나저나 이 저격사양 섀도도 시그마 완결 기념을 핑계(?)로 간신히 나온 것 같은데,
    자이드용 섀도나 유이팡용 섀도도 과연 내줄지...
    만약 내준다면 더없이 좋겠지만요!ㅋ.ㅋ
  • Shishioh 2014/03/28 20:14 #

    설정상;;; 러시아 KGB인지 어딘지 레이스친구들에게;; 빌린 기체니;;

    한랭지도장사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사실... 한랭지 짐이라기 보다는 짐스나이퍼2랑 비슷한... 느낌이네요;;

    그나저나 그래도 이쪽 라인업이
    계속 될것이 같은게 어나더쪽은;;; 블레이즈레이븐이 개량되서..
    SEED의 GAT-X시리즈화 되가고 있더군요;;;

    환장가능에;;
    이거나오면.... 정말 ...지갑 빵구날듯;;;
    적어도 4종입니다;;; 게다가 M9시그마 엘리트, 볼프, 센튜리아 등등
    상품화 하면 팔릴듯한 물건이 득실득실...


    1호기改(블레이즈 레이븐):쿠인코무 요새의 전투에서 대파 한 1 호기를 개조 한 기체. 리노베이션 전에 어깨 부에 탑재 된 메인 애자일 로켓이 허리에 옮겨져 로켓이 기체 중앙에 집중 한 일로 부스트시의 운동성을 향상했으며, 견부 다른 증설 한 로켓에 의해 기동 힘의 안정에 기여하고있다. 이 개조에 의해 운동성이 세계 최고봉의 기체으로 완성되었다. 그러나, 그 성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서는 " TAROS "를 다룰 파일럿의 존재가 필수적이다.
    장비 중량의 증가로, 작전 행동 시간이 약간 저하하고 있지만 가장 자주 속도와 도약력이 향상하고있다. 최근에는 선진국의 AS의 운용 사상으로 "필요한시기에 단번에 전력을 투입하여 단시간에 지역 제압 할"라는 것 ( '미스릴'의 M9의 운용 사상에 가까운)이 많아진 때문에 요청 전문 사양이기도하다.

    2호기改(블라스트 레이븐):EHI 가 AS-1의 파생 방안의 하나로서 고안 한 것으로, AS-1의 특징 인 고강 프레임을 살린 화력 지원 형태가있다. 애자일 로켓에서 환장만으로 다수의 화기를 탑재 가능하고, 기동력 저하에 대한 대가로 M9A1E1 "건즈 백 · 아스날"수준의 재력을 실현하고있다. <블라스트 레이븐>의 명명자는霧ヶ谷의원.
    어깨의 草摺 모양의 로켓이 있던 부분에는 공격 시스템 "린도부루무"가 탑재되어 돌격 소총 등의 화기를 탑재 할 수있다. 이 밖에시 워드 · 아스날 사의 개발 한 데몰리션 건을 개조 한 '고르곤'155mm 파쇄 포 "부시 마스터 3"35mm 기관포 등을 장착, 무릎 부분의 장갑은 무릎 서시의 자세를 고려한 형상에 변경되어있다. 6 권 2 호기가이 사양에 환장 된 것으로 첫 등장했다.
    압도적 인 화력으로 적을 기갑 부대에 큰 타격을주는 실력을 가지고 "린도부루무」에는 지대공 미사일이나 대전차 미사일 다목적 로켓포, 지대함 미사일 등도 준비되어있다. 선제 공격이 제한되는 현재의 자위대 법 에서는 활용의 기회가 적지 만, 향후 개헌되었을 때 잠재적으로 개발 된 계획이다.

    3 호기 「팬텀 레이븐
    뒤에 다수의 레이더 돔 등을 탑재 한 지휘 관제 전자전 사양으로 개발되었다. 애자일 로켓은 허리 부위에 소형의 것을 장착함에 그 친다. 단기로 다수의 AS를 제어 할 수있는 다른 레이더 돔에서 지향성 전자기 펄스를 발사 목표 전자 기기를 焼き切る 전자기 펄스 공격이 가능 해지고있다. 하지만 풀 파워로 사용하면 전력을 단번에 소비 해 버려, 기체가 시스템 다운 될 수 있으므로주의를 요한다. 기타 광학 카메라와 적외선 센서를 탑재 한 소형 무인 정찰기를 탑재하고있다.

    4 호기 "이지스 레이븐」
    액티브 보호 시스템 의 장비와 장갑 강화를 실시, 방어력에 특화 한 사양. 비상하는 총알과 포탄에 양 어깨의 유닛에서 산탄을 탑재 한 발사체를 발사 해 요격하는 하도키루 유형의 액티브 보호 시스템을 탑재하고있다. 허리 컨테이너에 다양한 무장을 수납 할 수있어 양 허리에 장착 된 2 개의 부 팔을 이용하여 자유 자재로 장비를 전환 할 수 있습니다. 허리 둘레와 어깨 주위의 증가 장갑의 볼륨 업하여 원형보다 굵은 모양으로 완성되고있다.
  • 파게티짜 2014/03/28 15:53 # 답글

    저격기는 역시 무기가 멋지군요.
    고관절 쪽 가동이 좀 안좋을 것 같은 느낌인데,
    포즈는 무리없이 잡히는 것 같군요.
  • 은하미소년 2014/03/29 23:27 #

    개인적으론 M9 쿠르츠기보다 이쪽이 좀더 저격사양같은 분위기가 나서 마음에 듭니다ㅋ.ㅋ
    기반이 되고 있는 코다르가 지금에선 꽤 오래된 제품이긴 한데, 그래도 기본 설계가 괜찮아서 섀도도 뭐 크게 답답한 것은 없네요.:)
  • 2014/03/29 14:14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03/29 23:3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