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T魂 <SIDE MS> 크로스본 건담 X1 풀 클로스 by 은하미소년




로봇혼 <SIDE MS> 크로스본 건담 X1 풀 클로스
2014년 5월 10일 발매
5,500엔

하세가와 유이치 씨의 건담 외전 코믹스인 기동전사 크로스본 건담 강철의 7인에 등장하는
크로스본 건담 X1 풀 클로스가 로봇혼으로 발매되었습니다.


[패키지]
풀 클로스                                          
완전한 방패를 두른 모습. 그 마음은, 스컬 하트.
 
패키지의 부피는 최근 로봇혼에 비해 조금 큰 편.


[구성품]

크로스본 건담 X1 본체
교체용 손 7개
풀 클로스
원본 교체 부품 6개
교체용 얼굴 부품
무라마사 블래스터
무라마사 블래스터 연결 부품
무라마사 블래스터 이펙트 3개
피콕 스매셔
I 필드 이펙트 2개
혼 스테이지 연결 부품


XM-X1
크로스본 건담 X1 풀 클로스

전투로 파손된 크로스본 건담 X1 패치워크를 플린트의 부품을 사용하여 수리하고 
ABC 망토 부품을 긁어모아 만든 풀 클로스를 장비한 최후의 크로스본 건담.


크로스본 건담 본체는 원작 만화에서의 모습을 의식하면서도, 그것보다 더욱 세련되어 보기 좋은 모습.

풀 클로스는 원작 만화에서 본체에 비해 지나칠 정도로 크게 그려진 모습과 
카토키 하지메 씨 일러스트에서의 모습 사이에서 적절하게 타협한 느낌입니다.

참고로 이번 로봇혼 크로스본 건담 X1 풀 클로스는 과거 하비 재팬에서 크로스본 건담 관련 스크래치 빌드 작례와
B-CLUB의 크로스본 건담 컨버전 키트의 원형을 수차례 담당한 적이 있는 원형사 미야시타 켄이치 씨가 원형을 담당.

미야시타 씨에 의하면, 2009년에 발매된 로봇혼 크로스본 건담 X1(구판)과 마찬가지로 원작 만화판의 모습을 따르면서, 
다른 입체물이나 게임, 일러스트 등 각종 매체에 따라 각각 다르게 표현된 디자인들을 반영하는 새로운 시도가 이루어져 
여태까지의 크로스본 건담을 집대성한, 폭넓게 공감할 수 있는 모습을 추구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관절 설계에는 S.H.Figuarts의 기술을 반영했다고 하는 듯.
(미야시타 씨는 S.H.Figuarts 가면 라이더 류우키 시리즈, 블레이드 시리즈의 원형도 담당했었습니다)


얼굴의 조형은 원작 만화에서의 모습에 비해 크게 다르지 않은 정도에다 보기에도 꽤 멋지지만 
이마에 위치한 해골의 조형이 엉성하여 그 멋을 조금 깎아먹는 듯한 느낌.

어깨와 위팔에는 구판 크로스본 건담과 비교해 새로운 디테일이 추가되었습니다.


허벅지와 발등, 발끝에도 구판과 비교해 새로운 디테일이 추가되었으며, 
특히 디테일까지 고려하여 설계된 고관절과 무릎 관절이 눈에 띕니다.


팔은 브랜드 마커를 염두하여 위팔의 회전 가동과는 별개로 아래팔까지 회전 가동이 가능한 구조.
브랜드 마커의 위치에 따라 팔굽힘의 폭이 다르지만 최소 90도 이상은 보장됩니다.
어깨는 팔을 약간 위로 치켜들 시 관절을 약간 뺄 수 있습니다.


복부에 내장된 관절은 축 관절과 볼 관절로 이뤄진 다관절 구조로, 
앞뒤로 숙이거나 젖힘은 물론 비트는 움직임까지 자연스럽게 가능합니다.
S.H.Figuarts의 기술이 반영된 관절 부위 중 가장 혜택이 큰 부위.


고관절과 무릎의 움직임은 여태까지의 로봇혼에 비하면 아주 월등한 수준은 아닌 듯 하지만 그래도 평균 이상.
독자적인 관절 설계로 움직임만큼은 상당히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발목은 발목 장갑이 최대한 간섭을 주지 않게 설계되어 발목 관절의 움직임을 최대한 살릴 수 있습니다.


등 뒤의 X형 스러스터는 펼치거나 모을 수 있게끔 움직이며 끝부분도 가동됩니다.


볼 조인트와 경첩으로 연결되어 움직이는 풀 클로스는 양 손에 무기를 들어도 최대한 간섭하지 않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로봇혼만의 오리지널 기믹으로, 풀 클로스의 일부를 떼어내 다른 부분에 붙여 
풀 클로스 본래의 형태 말고도 다른 형태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얼굴 부품의 교체를 통해 페이스 가드가 전개된 방열 상태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연결 부품을 통해 혼 스테이지에 연결.


왼쪽 리어 스커트에 위치한 스크류 윕과 양 종아리 뒷부분에 수납된 히트 대거는 분리 가능.
단지 재현만 해놓은 부분이라 본격적인 무장으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브랜드 마커는 전개할 수 있지만, 전용 이펙트는 없습니다.


무라마사 블래스터는 두 가지 방법으로 쥐어줄 수 있으며 전용 부품을 통해 허리에 위치한 3곳의 하드 포인트에 끼울 수 있습니다.


피콕 스매셔는 8개의 빔 포와 석궁 부분을 분리할 수 있지만 넓게 전개되지는 않습니다.
무라마사 블래스터와 마찬가지로 허리의 하드 포인트에 끼울 수 있습니다.


어깨에서 떼어낸 스컬 헤드는 별도의 연결 조인트가 있는 손 부품으로 손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연결 부품을 통해 I 필드 이펙트를 장착 가능.


피콕 스매셔와 무라마사 블래스터로 무장한 모습.


'작전 개시!'


가지고 놀 때 다루기는 어렵지만 원작을 초월할 정도로 매우 잘 묘사된 I 필드 이펙트는 정말 인상적입니다.
 

오리지널 기믹으로 풀 클로스를 X자 날개의 형상으로 재조립.
재밌으면서도 꽤 색다른 느낌입니다.


"이 상태라면 따라잡을 수 있어!"


"따라와 줘, 풀 클로스!"


최후의 일격!


여기까지, 로봇혼 크로스본 건담 X1 풀 클로스였습니다.

최신 기술로 완전히 새롭게 설계되어 모든 면에서 뛰어난 완성도.
묘사가 훌륭한 I 필드 이펙트나 실용성과 놀이성을 양립한 풀 클로스가 특히 마음에 듭니다.

다만, 가지고 노는데 무장이 부족하다는 생각은 딱히 들진 않아도 
최소한 브랜드 마커 정도는 이펙트까지 넣어 제대로 쓸 수 있게 해줬다면 하는 약간의 아쉬움은 남습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크로스본 건담의 집대성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멋지게 잘 만들어져 
크로스본 건담의 팬이라면 만족하면서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으며,
앞으로 이 풀 클로스를 기반으로 하여 발매될 크로스본 건담 X2 改나 X3 등
로봇혼 크로스본 건담 시리즈의 새로운 전개 또한 기쁘게 기다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덧글

  • 나나사키 아이 2014/05/13 14:54 # 답글

    역시 반남...
  • 은하미소년 2014/05/14 23:36 #

    올해는 장난감으로 나가는 지출좀 줄이겠다고 했는데, 제 마음대로 잘 되질 않네요ㅋ.ㅋ;;;;;;
    아이마스나 럽라에도 관심을 가졌다면 전 아마 거지꼴을 면치 못하겠지요 ;ㅁ;
  • Shishioh 2014/05/13 15:23 # 답글

    저도 오늘 받아 보았습니다-ㅁ-)

    아직 뜯어 보진 않았지만...
    잘나온듯 합니다.

    그런데... 잔버스터는 언감생심 꿈도 안꾸고;; 브랜드마커 이펙트나... 단검등은 또 어디에 넣어 팔려고;;;;

    빼먹어놓은건지 벌써 걱정이 됩니다..

    MG 풀크로스의 과도했던 무장들을 (하지만 절반은 제대로 들지 못하는)생각하면.. 그저 눈물이..

    풀액션버젼으로 X-1,2,3 전부 참고출품 된듯하니..거기에 들어있던가... 아님 무기세트로 나올지도//

    사골유니콩에 이어 지갑 털어먹는 나쁜 반다이입니다.

    아바레스트 람다드라이버는 양반이었어요;;;
  • 은하미소년 2014/05/14 23:42 #

    최후의 일격을 재현하려고 여기저기 뜯어봐서 안 사실이지만, 가슴이나 어깨 팔, 다리가 공통 규격으로 설계된 듯 해서
    손쉬운 분리&조립이 가능한 것을 보면 노멀 x1이나 스컬 하트, 패치워크는 부품 교체식으로 내놓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만약 그런 부품 세트가 나온다면 나머지 무장들도 그쪽에 넣어줄 수도 있겠지요.

    저는 구판 크로스본을 못 샀기 때문에 이번 크로스본 시리즈 신전개는 정말 반갑습니다!ㅋ.ㅋ

    시시오님도 얼른 뜯어서 가지고 놀아보세요!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ㅋ.ㅋ
  • 미오 2014/05/13 16:37 # 답글

    이펙트 이쁘네요. 피콕스매셔전개가 안된다는거 하나가 좀 아쉽네요 ㅠ ㅠ
  • 은하미소년 2014/05/14 23:46 #

    무라마사 블래스터와 I 필드 이펙트는 원형 단계부터 원형사가 소재를 직접 손으로 조형한 결과물이라 하더군요.
    그래서인지 조형의 완성도가 참 보기 좋습니다ㅋ.ㅋ

    피콕 스매셔는 분리가 되는 구조인 것을 보면 아마 다른 제품에 전개된 부품을 넣어주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 파게티짜 2014/05/13 16:57 # 답글

    열거하자면 많지만(;) 특히 있는 듯 마는 듯한 무장들에 대한 불만이 많이 생기더군요.
    전개 안되는 피콧 스매셔, 뭔가 될 것 같은데 전혀 전개 안되는 무기등등.

    아무래도 나중에 무기세트라도 나오는 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 은하미소년 2014/05/15 10:19 #

    브랜드 마커의 홈이나 발바닥의 히트 대거를 끼울 수 있는 홈이 있는 것을 보면 아마 다른 제품에 넣어줄 것 같습니다.
    전 다른건 몰라도 브랜드 마커를 제대로 쓸 수 없다는게 아쉽더군요 ;ㅁ;

    ...이건 분명 노멀 X1이나 스컬 하트, 패치워크를 기대하라는 반다이의 뜻!?
  • 한컷의낭만 2014/05/13 17:46 # 답글

    아니 이게 무슨 말이오 반다이 양반!
    피콕 스매셔가 전개가 안된다니!!!!!
    라나마나 그래도 사야지요. 으하하항.
  • 은하미소년 2014/05/14 23:55 #

    그 아주 예전에 참고출품되었던 풀 클로스의 피콕 스매셔는 처음부터 전개된 형태였던걸로 기억하는데 말이죠.
    스컬 하트가 어떤 방식으로든 입체화가 된다면 아마 그쪽에 넣어줄 것 같긴 합니다만 흠...;
    그래도 앞으로 나올 크로스본 건담 시리즈를 위해 하나 사주세요!(!?)
  • 히라리 2014/05/13 19:04 # 답글

    무장 쪽에 작은 아쉬움이 있긴 해도 이정도면 거의 로봇혼 탑클래스의 퀄리티군요. ㅎㄷㄷ

    다음 타자인 X2改와 같이 구해야겠습니다.
  • 은하미소년 2014/05/14 23:59 #

    그러고보니 저번주 타마코레에 출품된 X2 改가 9월 발매 예정이니 당장 다음달부터 예약받을거 같더군요.
    이번 풀 클로스도 그렇고 X2 改도 버스터 런처만 들고있는 모습으로 봐선 샷 랜서가 빠지는건 아닐지 불안합니다.(....)
    그래도 전 크로스본 시리즈는 처음이니 예약해야겠지만요...;ㅁ;
  • 무뢰한 2014/05/13 19:06 # 답글

    ㅇ.ㅇ 오 하나 사고 싶네여
  • 은하미소년 2014/05/15 00:01 #

    가지고 논다거나 앞으로의 시리즈 전개를 기대한다면 하나 구하시는 것도 좋습니다ㅋ.ㅋ
    가격은 좀 비싸긴 해도 꽤 매력이 있지요 로봇혼은!
  • 알트아이젠 2014/05/13 21:30 # 답글

    망토(?)가 가동을 방해하지 않고 추가 무장들의 임팩트는 상당하지만, 정작 예전 무장이 없는건...좀 아쉽네요.
  • 은하미소년 2014/05/15 00:04 #

    요즘 반다이는 이런 노선(?) 타기로 마음을 먹었는지, 소비자 입장에선 확실히 보기 좋지는 않더군요.
    이렇게 된 이상, 시리즈 전개를 기대할 수 밖에 없는데 또 크로스본 시리즈는 참 마음에 드는 터라 마냥 미워할 수도 없고 참.(...)
  • 니킬 2014/05/13 21:44 # 답글

    풀클로스를 X자로 조립한걸 보니 날개 같기도 하고 망토 같기도 한게 멋지군요.
  • 은하미소년 2014/05/15 00:06 #

    데스티니 건담을 떠올리면서 저런 포즈를 잡아줘봤는데 처음엔 멋지다고 생각하다
    다시 보니 나방의 날개(?) 같아서 조금 묘하네요ㅋ.ㅋ;
    그래도 저 시대에는 별별 괴상한 기체들이 많았으니 저 정도야 뭐 보통이겠지요!(!?)
  • 제6천마왕 2014/05/13 22:14 # 답글

    아....... 진짜 이 녀석이 타마시네이션에 참고출품된게 언젠지 기억도 안 나네요. 언젠간 나오겠지 언젠간 나오겠지..... 하다가 기억에서 잊혀졌는데 이제라도 이렇게 좋은 퀄리티로 나오니 참 반갑기도 하고 개선된 소체로 나올 X1이나 X2는 그렇더라고 X3까지 소체 개선해서 나온다니 X3 초판 가진 사람으로써 조금 씁쓸하기도 합니다.(.........)
  • 은하미소년 2014/05/15 00:26 #

    이 바닥에서 흔히 하는 말인 기다리면 언젠가는 나온다...가 빈 말은 아니었나 봅니다.
    그 기다림이 참을 수 없어서 그렇지요...ㅋ.ㅋ;

    저는 구판 크로스본을 못 구해서 이번 크로스본 시리즈의 신전개가 정말 반갑더군요.
    이미 구판을 모두 가지고 있었다면 음... 욕하면서도 그래도 샀을거 같습니다만...;
    X2 改와 X3는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구판을 구해서 비교까지 해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편으론 언젠가 F91도 리뉴얼을 해주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아무튼, 6천마왕님도 반다이 호갱님(!?)이시니 사실 수 밖에 없다구요!(강조)
  • Shishioh 2014/05/15 08:06 # 답글

    집에 들어와.. 개봉해보고강철의 7인을 보니 토비아군이..풀크로스로 개장된이후로..
    피콕스매셔와.. 무라사마 아니 무라마사블라스터 해골글러브+ 브랜드마커외엔..
    쓴적이 없군요;;(사실...앞스커트 시저앵커도 썼지만...구현을 했을 반다이가 아니고....)

    뭐 플크로스만 재현한다고 치면 이게 맞는것 같습니다만.....
    그렇다 치면 브랜드마커 빔이펙트는 왜 빠진거고..(브랜드마커 빔실드는 안썼으니...뭐...)
    분명 X-3와 같은 무라마사 블라스터인데...
    총구부분 롱 빔샤벨는 왜 빠진건지...

    그러고 보니 이번 소체로 인해 크로스본 고스트(X0)도;;;
    발매가능성이 생기겠군요;;;;혼웹이겠지만...

  • 은하미소년 2014/05/15 00:25 #

    말씀대로 원작을 감안하면 무조건 욕할 것이 아니라 그냥 정직하게 넣어준 것...이 되겠지요.
    그래도...! 스크류 윕이 없어서 무라마사 블래스터를 매달고 휘두르는 장면을 재현할 수 없고,
    브랜드 마커 이펙트가 없어서 최후의 일격을 제대로 재현할 수 없다는 것이 그저 슬픕니다 흑흑...;ㅁ;

    X0는 뭐 딱 봐도... 나 한정판이야! 라는 느낌의 기체고, 무자비한 상술 제국으로 변해버린 요즘의 반다이(!?)라면 한번 기대해 보는 것도 좋겠지요.
    만약 X2 改. X3에 X0까지 나와서 여태까지 나온 크로스본 시리즈를 쭉 세워본다면 꽤 장관이 될 것 같습니다ㅋ.ㅋ
  • 2014/05/14 15:08 # 삭제 답글

    캬... 정말 멋지군요! 건담계 무기창고인 크로스본인 만큼 여기저기 붙이고 가지고 놀 수 있는건 굉장히 만족스럽네요.
    무기에대한 부분은 꽤 아쉽긴 합니다만... 혼웹이든 X2든 어딘가에서 나오겠지요! (알고 넘어가는 상술.. 큿!)
  • 은하미소년 2014/05/15 00:35 #

    저는 여태까지 구판을 못 구하고 크로스본은 이게 처음이라 그런지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ㅋ.ㅋ
    사실 요즘 로봇혼의 완성도는 상향 평준화가 돼서 요즘 것들을 두고 오래 전에 나온 구판을 구하자니 망설여지죠.;

    몇몇 무장이 빠진건 말씀대로 조만간 어떤 방법으로든 해결해 줄 것이라 믿습니다.
    무자비한 상술 제ㄱ...읍읍! 반다이잖아요!?
    그리고 원래 반다이 호갱들은 이렇습니다.(응?)
  • 유현 2015/03/11 20:35 # 삭제 답글

    가면라이더 류우키(드래건) 투니버스 성우진들 중 키도 신지역의 오인성님은 스피드왕 번개하고 콘체르토의 장우민역으로도 출연하셨고,아키야마 렌역의 최재호님은 환상게임의 유각(청룡 칠전사.)칸자키 유이역의 이현진님은 꿈빛 파티시엘의 현마리,칸자키 시로역의 정승욱님은 환상게임의 유진(주작 칠전사.),아사쿠라 타케시역의 이주창님은 환상게임의 유류(백호 칠전사.)와 아표와 철만,나나코역의 정혜옥님은 꿈빛 파티시엘의 루미,유이치하고 소년 칸자키역의 신용우님은 꿈빛 파티시엘의 고교 가온과 진바의 이스트,사다코역의 박은숙님은 스피드왕 번개의 허종지라고 한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