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L SAGA RTX-008 배니싱 트루퍼 by 은하미소년

(패키지부터 범상치 않은 포스가...)

중국의 정체 모를 FanMade사에서 메탈 빌드를 베낀 메탈 사가라는 짝퉁 브랜드로 내놓은
휴케... 읍! 읍! ...이 아니라 RTX-008 배니싱 트루퍼입니다.
개인적으로 여태까지 이쪽에서 중국발 짝퉁이라고 하면 건프라로는 아직 볼 수 없는 비라이센스 인젝션 키트나
넨도로이드, 스케일 피규어 등 짝퉁을 몇개 봐왔습니다만 이렇게 메탈 빌드같은 고가의 완성품까지 짝퉁이 나와버렸네요.
웬만하면 그냥 넘어가려고 했지만 스멀스멀 피어나는 궁금증을 이기지 못해(...) 결국 하나를 입수한 후 살펴보았습니다.


(등에 태양로를 하나 박아줘야 할 듯한 실루엣...;)

RTX-008 배니싱 트루퍼입니다.
일단 적혀있는 대로 배니싱 트루퍼라고 그러지만, 그게 그거라는 것은 알 사람들은 다 알 겁니다.(...)

원본 휴케바인을 떠올려 보면 조형부터 시작해서 프로포션이 상당히 이질적일 정도인데,
한편으로는 꽤 괜찮아 보이기도 합니다.
근데 전체적인 실루엣이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데 그 이유는...


...짝퉁답게 메탈 빌드 더블오를 철저하게 베꼈기 때문입니다.

보시다시피 컨셉 스케치부터 에비카와 씨의 메탈 빌드 더블오 일러스트를 베껴서 디자인하고,
역설계를 한건지 금형을 빼돌린건지 몰라도 메탈 빌드 더블오와 거의 동일한 금속 프레임을 유용하여
외장만 새롭게 조형(외장도 완전 새롭게 조형한 수준은 아닌 듯 하지만...)해서 내놓은 것입니다.

그래서 휴케바인이지만 더블오의 실루엣이 겹쳐 보이는 이유이고 일본쪽에서는 이걸 보고
파쿠바인이라든가, 배니싱 건담이라고 하면서 웃음거리가 된 모양이더군요.(....)


상체만 따로 보면 그래도 꽤 휴케바인스럽습니다,
메탈 빌드 고유의 어레인지를 따라한 스타일에다, 오리지널 데칼까지 곁들여져 있다보니
그럭저럭 메탈 빌드같은 느낌을 내고 있습니다.


팔꿈치를 보면 메탈 빌드 더블오의 프레임을 유용한 것이 들통나는 부분이 있는데,
원본에서는 투명 소재의 GN 콘덴서가 위치하는 부분인데 이쪽에서는 저렇게 그냥 둬 버렸습니다.
그래서 팔이 전체적으로 약간 어색해 보입니다.


하체는 원본 휴케바인의 흔적이 거의 없다시피 할 정도로,
늘씬하고 각진(애초에 프레임을 베꼈으니 당연하겠지만) 조형입니다.
디자인적으로 보면 휴케바인보다는 휴케바인 Mk-Ⅲ에 가까운 듯.


다리 역시 팔꿈치처럼 메탈 빌드 더블오의 프레임을 베낀 것이 들통나는 부분이 보입니다.
다리의 전체적인 볼륨과 (원본 메탈 빌드 더블오에서)무릎 관절의 GN 콘덴서가 위치했던 부분에 주목.


다른 곳도 그렇지만, 백팩과 날개는 그야말로 재창조한 수준입니다.
등 양쪽에 달린 스러스터가 원본 휴케바인과는 달리 각진 모습으로 되어 있는 점이 포인트.


메탈 빌드 더블오 프레임의 가동이 꽤 괜찮은 물건인 만큼, 이쪽 역시 허용하는 한 좋은 가동을 보여줍니다.
가동감은 뻑뻑하지만 튼튼한 메탈 빌드와는 달리 물렁한 느낌이고, 필요에 따라 관절 보수가 필요할 듯 합니다.


스러스터는 위아래를 열어서 전개할 수 있고 스러스터 위아래에 달린 크고 작은 날개까지 움직입니다.


빔 세이버(=로슈 세이버)는 빔날 이펙트가 일반 형태와 휘두르듯 멋지게 어레인지된 형태 두 종류가 있고
손잡이는 팔뚝에 끼워 수납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 슬래셔(=립 슬래셔)는 빔 이펙트 부품을 끼우고 플렉시블한 지지대로 투척하여 날아가는 것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총신 부분의 디테일이 돋보이는 포톤 라이플.
옆에 달린 스코프는 아래의 블랙홀 캐논에서도 쓰입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박력의 블랙홀 캐논.
캐논 뒷부분에 스러스터를 끼워 게임에서의 연출처럼 사출되어 휴케바인에게 날아가 전달되는 것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앞뒤로 잡아당기면 슬라이드로 길이를 확장시킬 수 있고 손잡이는 다관절 구조로 유연하게 움직입니다.


정체 불명의 일러스트 카드.
이게 무엇인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품질 보증 관련(!!!?) 멤버쉽(?) 카드인 것 같습니다.
좌하단에 고유 코드가 적혀있는데 사후 지원이 필요하면 저 코드와 함께 연락을 달라는 듯 하네요.(...)

참고로 카드 일러스트는 세 종류가 있고 내심 저 블랙홀 캐논 발사 일러스트를 원했는데 어떻게 잘 걸려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조만간 저 코드를 가지고 컨택을 한번 시도해 볼까 합니다.


메탈 빌드의 것을 베낀 대형 스탠드.
죽은 기체(ㅠ)라 그런지 스탠드에 기재되어 있는 정보도 별로 없습니다.(....)


빔날 이펙트 덕분에 꽤 멋진 빔 세이버 액션.


"흉조의 힘, 보여주마!"



"블랙홀 캐논, 발사!"



이 제품의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이라면, 바로 이 박력 넘치는 블랙홀 캐논 발사 액션입니다.


여기까지, 메탈 사가 RTX-008 배니싱 트루퍼였습니다.

조형과 프로포션, 구성은 나름 괜찮을지 몰라도 결국 이런 쓸만한 점을 다 까먹는 품질이 문제였습니다.
부품 조립부터 시작해서 부분 도색이 엉성하게 되어 있고, 관절의 강도도 튼튼하지 못합니다.
역시 곳곳에서 짝퉁의 한계가 여실히 드러나는군요...
중국쪽에선 품질 문제로 2, 3차까지 수정판이 나왔다고 들었는데, 제 건 어디에 해당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기본 품질만 좋았으면 메탈 빌드의 뺨을 후려치는(!?) 대륙의 실수급 물건이 나올 뻔 했으나,
그러진 못하고 좋게 봐서 10만원도 채 안되는, 딱 가격대로의 짝퉁이라는 느낌입니다.
휴케바인의 희소성(?)이나 메탈 빌드에 비해 가격이 워낙 저렴한 것을 감안하면 싼값에 막 가지고 노는 용도로는 괜찮겠지만
그 이상을 바란다면 차라리 더 보태서 정품 메탈 빌드를 사는 것이 훨씬 나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P.S : 이 친구들 아무래도 차기작까지 염두하고 있는 모양입니다.(링크1) (링크2) (링크3)
이 자식들 안되겠어 빨리 어떻게든 하지 않으면...!

...이 아니라 제니온은 몰라도 테카맨 이블은 품질 좀 높여서 저렇게 뽑아준다면 지갑이 다시 열릴지도 모르겠습니다 ㄷㄷ;

덧글

  • Flame Talk 2015/11/14 13:21 # 답글

    비록 짝퉁이라도 멋지긴 멋지네요. 반다이나 고토부키야나 이제는 다신 휴케바인 프라모델이나 액션 피규어는 못볼거 같은데 그 점에서 나름 저런 짝퉁 피규어로라도 입체화된게 위안이 아닐까 싶습니다.



    P.S:그런데 차기작으로 테카맨 이블이 예정되어 있다니... 놀랍군요
  • 은하미소년 2015/11/15 00:50 #

    그러고보니 컴포지트 버카 엑스바인 이후로 공식적인 휴케바인 입체물을 끊긴 듯 하군요.
    정말 이렇게라도 나와줬다는 건에 의미를 둬야...;

    테카맨 이블은 저도 꽤 놀랐습니다.
    과연 저 간지나는 일러스트대로 낼 수 있을 것인가...!
  • 알트아이젠 2015/11/14 14:11 # 답글

    역시 발매 후 최단 기간 내에 피규어하는 속도와 퀄리티는 여전하군요.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역시나 짝퉁이라는 한계가 있어서 그냥 다른 분 사진을 보는걸로 만족해야겠습니다. 그나저나 반다이에서 정식으로 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지만...그건 무리겠죠?
  • 은하미소년 2015/11/15 00:54 #

    애초에 태생이 짝퉁이고 품질부터 시작해서 이런 저런 이유때문에 꼭 사고 싶은 것이 아니라면 정품을 구매하는 것이 낫습니다.
    요즘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이라든가 데스티니 하이네기라든가 좋은 것 많이 나왔으니까요!

    메탈빌드 휴케바인이라... 그야말로 꿈입니다 꿈.(...)
  • 무희 2015/11/14 15:14 # 답글

    아 잘 만들었네 했더니 엑시아 재활용이었군요...; 그래도 사격대비 꽤 괜찮아보여서 끌립니다.
  • 은하미소년 2015/11/15 00:57 #

    저는 지금도 저 더블오 프레임을 어떻게 베꼈는지 궁금합니다.
    이러다 나중에 아스트레이쪽 설계도 베끼는 것이 아닌지...;

    운이 좋아서 양품이 걸리면 가격대비 꽤 괜찮은 물건이 되겠지만, 해외 리뷰를 봐도 품질이 다 제각각인 듯 하고
    시중에 초판~수정판이 구분 없이 돌아다니고 있기 때문에... 직구를 해서 사야하는 입장이라면 위험 부담이 꽤 크죠.
  • 니킬 2015/11/14 16:52 # 답글

    노출된 관절부위를 볼 때마다 태양로 하나만 있었어도....하는 기분이 드는군요.(?!?)
    백팩의 디자인을 보니 전체 디자인도 아예 과감하게 어레인지해도 좋을거 같은데, 프레임에 영향을 받았다는 느낌인지라 살짝 아쉽게 느껴집니다.
  • 은하미소년 2015/11/15 01:00 #

    정말 등에 태양로 하나만 박아줘서 더블오 외전같은데 출연시키면 될 듯한 모양새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일러스트부터 설계까지 원본 메탈 빌드 더블오 프레임에 너무 맞춰버린 나머지 이도 저도 아닌 듯한 디자인이 되고 말았습니다.
    이런게 바로 짝퉁의 한계...라고나 할까요.
  • 파게티짜 2015/11/14 17:28 # 답글

    워낙 각진 형태라서그런지 몰라도 MK2로 보일 때가 많더군요.
  • 은하미소년 2015/11/15 01:03 #

    원본 휴케바인의 곡선 디자인을 싹 지워버린 것이 약간 아쉽긴 합니다.
    특히 다리랑 백팩의 스러스터 부분... 이래선 휴케바인인지 건담인지 구분이 잘...(응?)
  • 무지개빛 미카 2015/11/14 18:05 # 답글

    짝퉁치고는 꽤나 작정하고 만들었다는 것이 여러모로 보입니다. 약간 미흡하거나 모자란 것은 적당히 채워주어면 어떻게든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흉조를 다시한번 멋있게 보고 만질 수 있는게 어딥니까? 그게 매우 중요 합니다.
  • 은하미소년 2015/11/15 01:12 #

    http://i.imgur.com/T7WiKTb.jpg

    이 짤 보면 말씀대로 꽤나 작정하고 만든 듯 한데, 이쯤 되면 기본 품질 관리가 안된 것이 아쉬울(?) 정도네요.;
    어차피 싼맛에 가지고 놀 용도로 사본 것이라 조만간 날잡아서 관절 강도부터 시작해서 개수 작업좀 해주려고 합니다.

    ...게임내 설정인 '배니싱' 트루퍼라는 명칭이 이렇게 짝퉁으로 나와서 쓰이는 것을 보니 한편으론 정말 적절하다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 2015/11/14 20:2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11/15 00:4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5/11/15 00:5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포스21 2015/11/14 22:54 # 답글

    그나저나 패키지의 일어가 상당히 거슬리네요. 어차피 저걸 일본에 수출할 수 있을리도 없고 , 그렇다면 거의 중국내수용 혹은 미국등 양덕들에게 야금 야금 팔아야 할텐데 , 중국어랑 영어로 써놓는게 장사에 도움이 되지 않겠습니까? 어차피 일본에 복제대상인 원본이 있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 은하미소년 2015/11/15 01:23 #

    알고 보니 패키지의 저 일어는 슈로대(아마도 OGs...)에서 휴케바인의 블랙홀 캐논 연출때 린의 대사를 그대로 쓴 것이더군요.
    미국쪽 하비샵 한두곳은 11월말 입고 예정으로 예악받는 곳도 있고, 일본 후타바쪽에도 저것에 대한 이야기가 몇개 있는데
    웃음거리지만서도 몇몇은 궁금해서 하나 구해보겠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니 꽤 글로벌하게 나가고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받아보고 품질에 절망하게 되는데...(!?)
  • 포스21 2015/11/15 18:39 #

    은하미소면 / 일본쪽과 미국쪽 리뷰가 궁금하군요. ^^
  • 아돌군 2015/11/15 00:28 # 답글

    뜬금없이 제니온이 끌립니다..
  • 은하미소년 2015/11/15 01:27 #

    테카맨 이블은 몰라도 제니온까지 차기작으로 염두해 두고 있다니 여러모로 참 놀랍습니다.;
    부디(?) 둘 다 품질만 높여서 저 일러스트대로 멋지게 내준다면 버틸 수가 없을 듯 하네요.(....)
  • Wish 2015/11/15 21:21 # 답글

    ...?!?!?!
  • 메카닉 2015/11/16 16:36 # 삭제 답글

    중국은 피큐어 메카라도 내놓는 대 한국은 짝퉁 메카 피규어도 없잖어
  • 슈로대 2015/11/16 19:29 # 삭제 답글

    아니 이건........ 휴케바인 마크1 아닙니까!!!
  • RinSiA 2015/12/18 17:53 # 답글

    더블오 프레임 때문인지 휴케바인 상반신 때문인지 어째 밸런스가 안 맞는거 같기도... 라는 느낌이 들기는 하는데 사진만 봐서는 저정도 디테일과 구성품에 가격이 10만원 정도라면 충분히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스팅 하신거보고 허겁지겁 찾아보고 구매하려고 생각중인데 중국제품이라 어디서 구매를 해야할지.. ^^;
  • 은하미소년 2015/12/19 02:28 #

    말씀대로 더블오 프레임에 너무 맞춘 듯한 느낌이라, 정말로 휴케바인인지 건담인지 모호한 생김새가 되어버렸죠.(...)
    이왕 리파인 하는거, 좀더 과감하게 해도 좋았을 것을!

    http://world.taobao.com/search/search.htm?_ksTS=1450459018192_35&spm=2015090702&_input_charset=utf-8&navigator=all&json=on&q=metal%20saga&callback=__jsonp_cb&cna=5MLDDkvogDgCAX2BYHgNRDrh&abtest=_AB-LR854-LR895-PR854-PV895_2351

    저는 타오바오에서 구매후 배대지를 통해 받았습니다.
    회원가입 후 구매절차는 아마존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아마존을 이용해 보셨다면 아마 별 어려움 없이 구매하실 수 있을거에요!

    무엇보다 개체마다 관절 강도 등 품질 편차가 커서 구매하시기 전에 루피동에서도 몇분이 구매해서 글을 올리신게 있는데 그쪽도 한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사실 전 품질을 생각하면 구매를 권해드리고 싶지 않은데 정말 꼭 구매하셔야겠다면 구매에 대해 이것저것 더 알려드릴 수 있을거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